IASTI 자격증

IASTI 자격증IASTI소개Brief Family Therapy Center Solution Center, KOREA

IASTI는 해결중심 훈련기관 국제연합
(International Alliance of Solution-Focused Teaching Institutes)으로
2010년 9월 스웨덴 말모에서 해결중심 접근을 개발하신 Insoo Kim Berg와 Steve de Shazer의 가르침대로 해결중심 접근의 정신과 원리가 올바르게 실천될 수 있게 지원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.


IASTI는 첫째, 다양한 분야에서 해결중심 접근을 훈련할 수 있게 지원하며 둘째, 해결중심 훈련 프로그램이 좀 더 질적으로 발전하게 돕고 셋째, 해결중심 접근에 관한 활발한 연구활동이 이루어지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Insoo Kim Berg와 Steve de Shazer 타계 후 세계적으로 해결중심 접근이 무분별하게 변형해서 사용되면서 이에 대한 대응으로 IASTI에서는 해결중심 자격증을 만들고, 그 동안 해결중심 접근을 실천하고 훈련해 온 전 세계 기관들에게 각 국가의 특성에 맞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훈련과 자격시험에 관한 신청을 받았습니다. 솔루션센터는 2013년 1월 IASTI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, 회원기관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.



IASTI 회원기관  :  IASTI 홈페이지


IASTI 바로가기 >